정봉주 여권발급 허용 촉구 기자회견
오늘 아침 출근시간대 대법원 앞에서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지켜보던 경찰들도 당황했고, 대법원 관계자들도 정문 앞으로 우르르 몰려나와 이 상황을 지켜봤습니다. 나는 꼼수다 멤버인 정봉주, 김어준, 주진우 기자가 팬사인회를 열었기 때문인데, 아마도 대법원 앞에서 사인회를 연건 세계최초가 아닌가 싶습니다.
왜 사인회까지 열게 되었나. 나꼼수 멤버들에 대해 미국 유명 여러 대학들이 강의와 토론에 초청하고 싶다는 요청을 해왔습니다. 이에 정봉주 전 의원이 여권발급 신청을 두번했었는데, 정부당국에서 아무런 이유와 설명없이 여권발급불허를 통보한 것입니다. 그래서 정봉주 전 의원과 팬카페 회원들, 그리고 나꼼수 멤버들과 팬들이 함께 여권 발급 허용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고, 사인회까지 하게 된것입니다. 일종의 나꼼수 다운 명랑시위인 거죠.
누가 어디서 왜 여권 발급을 불허했는지 이유조차 알지 못하는 상황. 초청한 미국의 한 대학에서는 여권발급을 왜 불허하는지 항의서한까지 보내온 상태라고 합니다. 이유라도 알아야 대응이라도 할텐데,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이 일어나서 모두가 황당해 하고 있습니다.
도주의 우려가 있다? 나꼼수 출연 때문? BBK 때문? 대체 무슨 이유로 여권발급을 안해 주는지 정부당국의 답변을 촉구합니다. 아니 이게 정말 무슨 경우랍니까? 에휴~ 암튼, 오늘 대법원 앞에서 열렀던 기자회견과 사인회 영상입니다. 아침 출근 시간대여서 출근전 많은 지지자분들이 나왔는데, 질서 정연했고, 구호도 없었으며, 사인회까지 마치고 잘 돌아갔답니다.